SV KOTRA 공동주관, K-tech 2013 개최

In Uncategorized, 뉴스기사 by Admin0 Comments

실리콘밸리에서 한국과 미국 양국 기업간의 대규모 만남의 장이 열렸습니다.

한국의 미래창조과학부와 실리콘밸리 KOTRA, 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 K-tech실리콘밸리 2013이 14일과 15일 양일에 걸쳐 산타클라라 매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되었습니다.

미래창조과학부 박일준 소프트웨어 정책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두 나라를 대표하는 인사들의 환영사와 축사가 이어졌습니다.

한국의 대표기업인 삼성전자 손영권 사장은 연사로 나선 자리에서 창조경제 실현의 핵심 자산으로 소프트웨어 역할을 강조하고 그동안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활용성과 미래 핵심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. 또한 한국에서 온 36개의 IT 중소 기업들의 기술 로드쇼가 펼쳐졌으며, 23개 벤처 기업들은 투자자들 대상으로 기업 설명회를 열고 투자 유치에 나섰습니다.

이번 행사는 한·미 각 100여개의 기업과 바이어, 연구기관과 벤쳐캐피탈 등이 참석해 교류하며, 창조 경제 실현을 위한 소프트웨어 역할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한미간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는 자리였습니다.

실리콘밸리KOTRA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미 양국 기업들이 가진 모든 원천을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 실리콘밸리에서 구현되는 창조경제의 현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.

 

Leave a Comment